본문 바로가기

여성의학센터

여성의학센터

여성의 생애주기별 건강 관리를 위한 특화진료

여성의학센터에서는 사춘기 소녀부터 폐경기 여성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생리적 변화로 인한 월경, 임신, 출산, 폐경에 적합한 맞춤치료와 관리를 통해 여성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월경병, 대하병, 임신병, 산후병, 난임, 갱년기 및 여성 노화, 비만증에 대해 전문적인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성의학센터

진료클리닉

월경질환 클리닉


월경불순, 월경통, 월경전증후군, 부정출혈, 다낭성난소증후군

자궁질환/난소질환 클리닉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증, 자궁경부이형성증, 난소낭종

산전관리 클리닉


습관성 유산, 입덧, 유산기, 둔위교정, 임신 중 제반질환, 임신 중 교통사고

산후관리 클리닉


산후보양, 산후풍, 산후관절통, 산후부종, 산후우울증, 모유부족

난임 클리닉


부인과질환을 동반한 난임, 원인불명의 난임, 보조생식술(인공수정, 시험관시술) 준비, 반복유산

부인과 수술 후 회복 클리닉


자궁절제술, 자궁부분절제술(근종제거술), 자궁부속기질환수술 후유증

갱년기장애 클리닉


상열감, 안면홍조, 다한, 질 건조증, 화병, 우울증, 불면

비뇨생식기 클리닉


요실금, 과민성방광, 방광염, 냉대하, 골반염, 음부소양증

여성비만 클리닉


전신비만, 부분비만, 갱년기비만, 산후비만

디톡스 클리닉


여성비만 클리닉

개인의 체질, 원인, 유형에 따른 정확한 진단으로 대사기능 활성화, 지방분해 촉진, 식욕조절을 통하여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날씬하고 건강한 몸으로 가꾸어 드립니다. 본원 클리닉에서는 디톡스-대사개선-요요방지 3단계로 이어지는 전문 비만치료 프로그램을 전신비만, 부분비만, 갱년기비만, 산후비만 등 개인 체질과 여성 생애주기에 맞춰 시행하고 있습니다.

맞춤 한약을 기본으로 다양한 시술(매선, 산삼비만약침, 온열요법)을 결합한 한방비만치료, MTT(medical training therapy) System을 기반으로 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운동프로그램, 전문 영양상담을 통한 식이관리가 통합된 비만 프로그램으로 단기간에 건강하고 효과적인 비만치료를 시행합니다.


디톡스 클리닉

현대인의 질병은 무분별한 음식섭취에 기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섭취한 음식이 에너지로 사용되지 않고 음식독소로 몸 속에 쌓이게 되면 체중이 증가할 뿐 아니라 만성피로,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여드름, 아토피, 소화불량 등과 같은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본원 디톡스 클리닉에서는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면서 체중을 감량하여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찾을 수 있습니다.

디톡스 다이어트 보조제 경옥수(瓊玉水)

경옥수는 대전대학교 한방병원에서 직접 개발한 절식보조제로, 동의보감에 수록되어 널리 알려진 경옥환(瓊玉丸)과 생맥산(生脈散)을 기반으로 만든 한약농축발효액입니다.

개인의 독소 유형(어혈, 식적, 담음)에 따라 4가지 종류의 '경옥수'를 절식기간동안 대체식이로 처방하여 쉽고 편안하고 효율적으로 독소를 배출합니다.

GREEN
담음(痰飮)

PINK
어혈(瘀血)

YELLOW
식적(食積)

BLACK
PRIME


치료법

좌훈요법

한약재를 끓인 증기를 회음부에 쏘여서 질, 항문으로 직접약효를 흡수시키고 골반부를 따뜻하게 하여 혈액 및 림프순환을 촉진시킵니다. 생리통, 생리불순, 질염 치료와 임신준비, 산후조리에 효과적입니다.

특수약재

  • 조경보혈단 : 난소기능 강화
  • 회윤고 : 질 건조증 개선
  • 보허플러스 : 산후회복
  • 활혈플러스 : 자궁환경 개선

자주 묻는 질문

Q. 모유수유중인데 한약을 먹어도 되나요?

저희 병원에서 산후에 처방하는 한약은 수유 중 사용가능한 한약재 위주로 구성하며, 30년 이상의 임상 데이터가 축적되어 그 안전성이 확인된 처방입니다. 특히 부인과 전문의의 진찰에 따라 산모의 회복을 돕는 한약재를 엄선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한약을 복용하여 산모의 컨디션이 빠르게 회복되면 질 좋은 모유를 생성하는데 보탬이 되고 수유로 인한 스트레스도 감소하게 됩니다.

Q. 산후에 한약을 먹으면 살이 찌지 않나요?

산후에 어혈과 부종을 제거해주는 한약을 복용하면 체중감량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기혈을 보충해주는 한약을 복용하면 기력이 보충되어 산후에 몸이 무겁고 피로하고 우울한 것을 개선시켜주고 대사를 활성화시켜서 산후 비만의 예방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