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병원소개

병원소개

혁신, 세계화, 도전, 창조를 통해
한국형 통합의료를 실현하는 환자중심·미래혁신 병원

대전대학교 혜화의료원은 지금으로부터 82년 전인 1937년 대전 은행동에서 시작된 혜화당한의원을 근간으로 1980년 설립되어 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의 모태가 되었습니다. 이후 1982년에는 대전 대흥동에 대전대학교 부속 한방병원을, 1990년에는 청주 봉명동에 청주한방병원을, 1991년에는 천안 구성동에 천안한방병원을 설립하고 2006년 현 위치인 두정동으로 확장이전을 하였습니다. 2004년에는 대전 둔산동에 둔산한방병원을 개원하였고 작년에는 대전한방병원과 둔산한방병원을 통합하여 명실공히 국내 최고 수준의 한의과대학 기반 연구, 교육, 진료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서울한방병원 전경
서울한방병원 1층 사진

2019년 9월 개원한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은 대전대학교의 외연확장, 혜화의료원의 플래그쉽 병원 설립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혁신, 세계화, 도전, 창조”라는 4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국형 통합의료를 실현하는 환자중심‧미래혁신 병원”을 구축해갈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동서암센터, 통합면역센터, 척추재활신경센터, 여성의학센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진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또한 대학의 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정밀의학 기반 유전자 검사 및 면역세포치료 프로그램, 글로벌 헬스케어 프로그램 등 미래혁신형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서울한방병원은 지하 3층, 지상 13층 규모로 총 50병상을 갖추고 있습니다. 병원 내에는 고주파 온열치료실, 면역주사실, 감압치료실, 뜸실, 좌훈실, 족욕 및 반신욕실, 요가명상실 등 환자관리에 필요한 제반 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와 함께 임상병리실, 영상의학실, 물리치료실 등이 구비되어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은 또한 국내 최고 건축가인 승효상氏의 설계를 기반으로 입원 환자들을 위한 도서실, 실내정원 등 고품격 편의시설을 구비함으로써 환자뿐 아니라 보호자, 내원객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치료에 있어서는 1982년 대전대학교 한방병원 첫 개원시부터 꾸준히 지속되어 온 대학기반 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치료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다양한 임상연구를 수행하여 한의학의 국제화와 과학화를 선도하고 있는 임상시험센터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동서암센터의 수레바퀴 암치료 프로그램, 통합면역센터의 항산화‧항노화 프로그램, 척추신경재활센터의 도침 및 추나치료 프로그램, 모자건강센터의 생애주기별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암 위험도를 예측하고 노화 진행상황을 측정하고 개인별 맞춤 면역세포치료를 시행하는 정밀의학 기반 유전자 검사 및 면역세포치료 프로그램, 최신 한의치료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제의료의 인프라 조성을 위해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프로그램이 진행되어집니다.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은 혜화의료원의 ‘하트 앤 하모니’, 즉 사랑과 화합’ 정신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정성어린 서비스,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생명사랑을 실천해나가는 의료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울한방병원 9층 사진

비전 및 미션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 미션

Evolution
혁신

전통과 현대의학의 융복합을 통해
통상의료의 한계를 뛰어넘고
미래의학으로 발전하는 병원

World Wide Vision
세계화

표준화된 의료서비스를 기반으로
국제수준에 부합하는 글로벌
헬스케어를 제공하는 병원

Challenge
도전

생명사랑 정신을 바탕으로
인류의 건강을 위협하는
난치병 정복에 도전하는 병원

Creation
창조

환자중심의 창의적 연구를 통해
한국형 통합의료의
표준을 제시하는 병원


심볼 및 시그니쳐 소개

심볼

서울한방병원의 심볼은 대전대학교의 기존 심볼을 계승한 형태로, 혜화의료원의 머릿글자 H와 핵심가치 Heart & Harmony를 은유적으로 담아냈습니다. 심볼에서 볼 수 있는 유기적인 형태는 인체의 연결성을 강조하는 한의학의 전체론적인 관점과 서울한방병원만의 통합적인 진료를 상징합니다.

시그니쳐

대전대학교 서울한방병원의 새로운 워드마크는 단단하면서 엣지있는 형태로 현대적인 인상을 가진 서체를 사용했습니다. 워드마크는 심볼과 분리되어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시그니처 활용시 하단에 명시된 형태를 사용해야 하며 임의로 변경, 훼손하지 않습니다.

서울한방병원 심볼 및 시그니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