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서암센터

동서암센터

한국형 통합암치료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 갑니다.

1991년부터 시작되어 30여년의 역사를 가진 동서암센터는 근거중심적 치료법들을 활용하여 통상적 암치료인 수술, 항암제(화학, 표적, 면역), 방사선치료를 상호 보완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진료 시스템과 의료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동서암센터는 연구를 통해 개발된 표준화된 항암 및 면역치료 약물들과 환자중심의 전인적 암지지 프로그램인 ‘수레바퀴 암치료법’을 사용하여 독창적인 ‘한국형 통합암치료’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동서암센터

환자 중심


수레바퀴 암치료법을 시행하는 다학제팀이 환자 중심의 통합 관리 프로그램(요가, 심리상담, 명상 등)을 진행합니다.

글로벌 협력


세계 유수 암센터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경험


30여년의 경험과 검증을 바탕으로 다양한 환자의 다양한 호소에 대한 안전하고 입증된 치료와 케어를 제공합니다.


통합암치료(WBT)팀

동서암센터에서는 의료진을 포함한 종양전문치료팀을 구성하여 통합의학적 접근방식으로 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통합암치료를 시행합니다.

통합암치료(WBT)팀 물리치료
통합암치료(WBT)팀 병동진료
통합암치료(WBT)팀 특강

※ 현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요가/필라테스, 심리상담, 독서 등 프로그램이 잠시 중단되었습니다.


통합암치료 프로그램

기존 항암치료는 세포독성 효과면에서는 앞서지만 치료에 따른 심각한 부작용은 간과할 수 없는 수준이며, 이에 따른 항암 부작용들은 환자의 삶의 질을 현저히 떨어뜨립니다.

통합암치료 프로그램은 기존 항암치료 후 유발되는 말초신경병증, 오심 및 구토, 소화기능 저하, 식욕 부진 및 면역력 저하, 빈혈, 어지러움, 피부 발진, 고질적인 불면 증상 등에 대한 회복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의 항암약물, 면역 및 온열요법을 통한 전이재발 억제치료는 궁극적으로 암의 위험도를 낮추고 삶의 질을 높여 줍니다.



치료법

고주파 온열 암치료

고주파 온열 암치료

환자의 암 병소에 직접적으로 고주파를 가하여 전기장에 의해 약 43도의 열을 발생시킵니다. 암세포는 정상세포에 비해 열에 더욱 민감하게 반응하는데, 고주파 온열 치료는 선택적으로 암세포에만 열을 가두어 암세포로 가는 혈류 유입을 차단하고 결과적으로 암세포를 괴사시킵니다. 이는 기존의 항암 및 방사선치료와 병행할 경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합니다.

면역 세포 치료

면역 세포 치료

암 치료에 있어 빠질 수 없는 면역 활성요법은 면역력이 상승하여 암을 감시하는 면역체계가 활성화되면 전이와 재발을 억제하고 삶의 질을 높여주게 됩니다.

항종양 약물

항종양 약물

항종양 약물들은 다경로 암 미세환경 개선을 통해 전이와 재발을 억제 효능을 나타내는 반면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부작용은 매우 적습니다. 프리미엄 항암단과 프리미엄 건칠고는 직접적인 암 성장 및 전이재발을 억제합니다. 프리미엄 면역단은 면역 세포체계 활성화 및 항암 치료로 인해 저하된 혈구 수치를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종양 약물


힐링존(Healing Zone)

힐링존은 동서암센터 힐링 프로그램을 위한 공간으로 수족욕, 반신욕, 안마의자를 갖추어 환자분들의 심신 치유 및 힐링을 돕습니다.

힐링존 운영시간

  • 일 : 오전 9시 ~ 오후 5시
  • 토요일 : 위생 점검 시간
  • 일요일 : 오후 2시 ~ 오후 5시
수족욕

수족욕


수족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부종, 두통, 불면증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반신욕

반신욕


몸에서 땀을 나게 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피로 회복을 도우며 노폐물 제거 및 숙면에 효과가 있습니다.

안마의자

안마의자


개인의 체형에 맞추어 전신 및 부분 마사지, 손 지압까지 가능하여 뭉친 근육을 이완시켜 줍니다.


심신힐링 프로그램

※ 문의사항 : 각 병동 간호사실 / 홍보팀 02-2222-8298

팬플룻 힐링 버스킹


  • 내용 : 환자들의 마음을 치유하는 팬플룻 연주
  • 연주 : 유화승 동서암센터장

리본공예


  • 내용 : 리본으로 간단한 공예품 만들기
  • 강사 : 윤현정 강사

암을 극복하는 생활습관


  • 내용 : 암환자에게 긍정적인 생활습관 강의
  • 강사 : ALL바른생활습관의학센터 박미소 대표

생명의 하모니, 음악적 치유의 여정


  • 내용 : 음악의 위로와 힘을 통해 마음의 평화를 갖고 치유하는 시간
  • 강사 : 김현주 교수

자주 묻는 질문

Q. 통상 항암치료로 인한 부작용 관리가 필요한데, 통합암치료가 방해가 되지 않을까요?

통합암치료 프로그램은 수술·항암·방사선 등 통상적 항암치료로 발생하는 부작용 관리에 필수적입니다. 이는 면역력 향상을 통해 통상적 치료를 완수할 수 있게 하며, 삶의 질을 높여줍니다.
부작용으로 인해 고통스럽고 심지어 통상 항암치료를 중단하고 싶은 경우라면 반드시 통합암치료를 통해 관리를 받아야 합니다.
동서암센터의 통합암치료 프로그램은 항암치료로 인한 부작용 관리에 효과적이고 안전하면서 동시에 통상적 치료의 효과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를 지지하는 신뢰할만한 연구 결과들이 전 세계적으로 축적되고 있습니다.

Q. 직접적인 항암 치료를 많이 받아왔는데요. 하루하루의 생활이 힘이 듭니다. 매일 매일의 기분과 컨디션을 활기차게 유지하게 도와주는 요법은 없나요?

항암 치료로 인한 부작용 중 하나는 인체 면역력을 약화시키는 것입니다. 인체의 면역체계는 우리 몸의 보이지 않는 미세암종이 활동하지 못하도록 미연에 암을 방지해 줍니다.
항암 치료로 인해 암은 작아졌지만 면역력이 빨리 회복되지 못한다면 건강상태를 보장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통합암치료 프로그램의 면역 및 증상관리 치료는 빠른 면역력의 회복과 불편한 증상 완화를 통해 장기적으로 건강 상태를 유지하고 하루 하루를 기분 좋게 생활하도록 도와줍니다.